제25기 언론학교 4강, 변상욱 CBS 대기자 "가짜뉴스, 한국기독교, 그리고 저널리즘"

Author : 전북민주언론시민연합 / Date : 2018.11.26 15:36 / Category : 언론아카데미

25기 언론학교 4강은 CBS 변상욱 기자님의 가짜뉴스와 그 가짜뉴스를 생산하는 극우 개신교 세력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현재 언론이 맞이하고 있는 가장 큰 위기는 가짜뉴스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사실과 섞거나 교모하게 편집해 점점 더 구분하기 어려워지고 있는 것이 가장 큰 문제인데요, 변상욱 기자님은 우리나라 가짜뉴스 생산의 원인으로 지목되는 극우 개신교 세력의 공고한 연합을 분석했습니다.

변상욱 기자님은 이들의 목적이 정치적인 것이라고 말합니다. 개신교 정당 소속 국회의원을 배출하는 것이 목표인데 이를 달성하기 위하여 어느정도 지지율이 보장되는 극우세력과 통합, 좌파=동성애=이슬람을 한꺼번에 묶어서 이들을 비방하는 가짜뉴스를 체계적으로 퍼뜨리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 외에 자신들의 입맛에 맞게 사실을 왜곡해 기사를 쓰는 한국 기성 언론들의 모습도 여러 사례를 보여주면서 비판했습니다. 그리고 가짜뉴스를 바로잡기 위한 대응이 부족한 것이 현실이며 이를 바로잡기 위한 노력이 앞으로의 과제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25기 언론학교 5강 박상훈 정치발전소 대표님의 청와대 정부, 민주 정부란 무엇인가’ 강의는 27일 오후 7시에 시작합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Trackbacks 0 / Comments 0

Blog Information

“언론을 바로 세우지 않고서는 정치가 바로 서지 않으며 결국 그 피해는 우리 국민들에게 돌아올 수밖에 없습니다. 언론을 알아야 세상이 바로 보입니다. 그리고 세상을 바로 보아야 인간다운 삶을 영위할 수 있습니다” - 1999년 12월 전북민주언론시민연합 창립선언문 중

Search

Statistics

  • Total : 505,426
  • Today : 10
  • Yesterday : 232
Copyright © 전북민주언론시민연합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