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대요청) "KBS·MBC정상화 시민행동"에 참여 제안드립니다

Author : 전북민주언론시민연합 / Date : 2017.07.10 16:33 / Category : 소식/KBS·MBC 정상화 시민행동


"KBS·MBC정상화 시민행동" 참여 제안서


1. 제안 배경

 

다채널, 다미디어, 다플랫폼 상황에서 공영방송의 중요성은 더욱 커졌습니다. 공영방송은 뉴스의 홍수 속에서 뉴스가 지향해야 할 공적 여론의 틀을 제공합니다. 세대와 계층에 따라 소비하는 매체와 관심사가 다양해진 요즘에는 공영방송의 사회통합적 역할이 더욱 절실해졌습니다. 특히 소수자 및 사회적 약자의 다양한 여론과 문화적 충족을 위해 사회 보편적 서비스의 책무를 지고 있는 공영방송은 우리 민주주의의 발전과 문화향상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국민의 자산입니다.

그러나 이명박박근혜 정부에 완전히 장악된 공영방송 KBSMBC는 이와 같은 공영방송으로서의 역할은커녕, 부패한 이명박박근혜 적폐권력을 떠받치는 도구일 뿐이었습니다. 물론 양사의 방송노동자들이 징계, 해고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며 파업 투쟁 등으로 치열하게 항거했지만 역부족이었습니다.

KBSMBC에 대한 국민의 불신과 실망은 너무도 큽니다. 그러나 공영방송 KBSMBC은 결코 포기할 수 없는 국민의 자산입니다. 우리는 단 하루라도 KBSMBC를 적폐세력에게 맡겨둘 수 없습니다. 공영방송 KBSMBC를 국민의 품으로 되찾아오기 위해서는 국민 모두가 함께 뜻을 모아야 합니다. 이에 우리는 KBSMBC탈환을 위한 시민행동(가칭)을 제안합니다.

 

 

2. 아래와 같은 활동을 전개하고자 합니다.

 

KBSMBC 방송장악 현실과 각 방송사의 투쟁 소식 등을 적극적으로 알려 KBSMBC를 국민의 품으로 되찾아와야 한다는 여론에 불이 붙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위해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각종 활동을 전개하겠습니다.

오프라인 활동 : KBSMBC 탈환을 위한 문화제, KBSMBC 언론인 탄압 잔혹사 고발, 이명박근혜 정부 KBSMBC 피해자 증언대회, 전국적 일인시위, KBSMBC 문제 여론화를 위한 전국 순회 토크쇼, 전국적 KBSMBC 문제 여론화 현수막 게재 등 시민과 호흡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겠습니다.

온라인 활동 : KBSMBC 탈환의 필요성에 각종 동영상, 카드뉴스, 사진 등 시민들이 SNS를 통해서 공유하면서 여론화할 수 있는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를 꾸준히 제공하겠습니다. 양사 내부의 공정방송 쟁취 투쟁 소식을 적극 홍보하여 힘을 싣겠습니다. 온라인 공간을 활용해 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획 프로그램을 마련하겠습니다.

누구나 쉽게 공유하고 참여할 수 있는 시민행동, 즐거운 참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기획하겠습니다.

 

 

3. 제안단체

 

80년해직언론인협의회, 동아자유언론수호투쟁위원회, 민주언론시민연합, 방송기자연합회, 새언론포럼, 언론개혁시민연대, 자유언론실천재단, 전국언론노동조합 KBS본부, 전국언론노동조합 MBC본부, 한국PD연합회, 한국기자협회, 한국방송기술인연합회, 한국방송촬영감독연합회, 한국방송카메라감독연합회, 한국인터넷기자협회

 

 

4. 향후 일정

- 713(목요일) 오전 10시 참가단체 대표자 회의(장소 추후 공지)

- 713(목요일) 오전 11시 발족 기자회견(장소 추후 공지)

 

 

5. 참여하시면 해주실 일

- 대표자 회의 및 발족식, 증언대회 등 각종 오프라인 행사에 함께 해주십시오.

- 시민행동에서 제작 배포 공유하는 다양한 컨텐츠 확산에 함께 해주십시오.

 

 

6. 참여 방법

- 712() 12시까지 malhara21@hanmail.net으로 아래 형식으로 참여 의사를 회신해 주세요.

단체명 :

대표명 :

실무책임자명 :

연락처:

이메일

713() 오전 10시 대표자 회의 및 발족 기자회견 참여 여부 :

 

(당 및 문의 전북지역 문의 손주화 전북민언련 사무국장)

063 285 8572/ malhara21@hanmail.net

 

저작자 표시 변경 금지
신고

Trackbacks 0 / Comments 0

Blog Information

“언론을 바로 세우지 않고서는 정치가 바로 서지 않으며 결국 그 피해는 우리 국민들에게 돌아올 수밖에 없습니다. 언론을 알아야 세상이 바로 보입니다. 그리고 세상을 바로 보아야 인간다운 삶을 영위할 수 있습니다” - 1999년 12월 전북민주언론시민연합 창립선언문 중

Search

Calendar

«   2017/0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Statistics

  • Total : 413,284
  • Today : 11
  • Yesterday : 54
Copyright ©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CMSFactory.NET